menu



 

 

아이언 선택시 참고사항

골프가 주는 즐거움은 나이나 실력에 관계없이 모두가 즐길 수있다는 것이다.

미국만 보아도 2천5백만명이 골프를 즐기고 있다. 모든 골퍼들은 나름대로의 독특한 스윙방법이 있고 ,나이,힘,키,추구하는 목표,성격, 실력, 스윙궤도,스윙스피드등의 다양한 요인들이 다 다르다 그래서 모든사람에게는 다른 다양한 모델의 아이언이 필요한 것이다.

맟춤클럽이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KZG 는 서로 다른 골퍼들의 독특한 스윙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뛰어난 클럽피터들과 함께 다양한 모델의 아이언을 제공하고 있다.

Workability

운용능력은 공의 탄도를 변화시킬 수있는 능력을 필요로하는 투어프로나 로우핸디의 상급자에게는 너무나 중요한 고려점이다.

이 운용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쉽게 보낼 수있도록 공이 헤드페이스에 좀더 오래 머물수있도록 하는 부드러운 재질의 아이언 헤드를 쓰면 된다. 단조헤드가 이상적이다.

Feel

느낌이라는 것은 떨리는 진동을 느끼는 정도다. 정확한 지점에 맞으면 진동(vibration)이 거의 없다. 반면에 빗맞을 경우에는 충격이 온다 어느정도 실력있는 골퍼들은 어떻게 맞았는지를 금방 알 수있어서 샷을 교정할 수있기를 바란다. 좀 더 상급자들은 정확한 느낌을 원하지만 대부분의 초급자들은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진동이 없는 아이언을 더 좋아할 수도 있다.

 

Consistency

일관성은 똑같은 샷을 반복해서 칠 수있는 능력이다. 만약에 아이언 헤드가 주조헤드라면 어쩔수 없이 금속내부에 미세한 빈 공간이나 공기구멍이 있어서 공이 맞은 아이언헤드의 바로 뒷면의 조직결이 치밀하냐 아니면 빈 공간이 있느냐에 따라서 샷의 일관성이 없을 수가 있다

단조헤드는 내부조직결이 치밀하고 빈 공간이 없어서 일관성있는 샷을 가능하게 해준다.

Precision

정밀성에 있어서는 주조헤드에서 더 쉽게 정확하게 만들 수있다. 왜냐하면 금형에서 항상 똑 같은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주 숙련된 기술자가 단조헤드를 갈고 다듬어서 비슷한 정도의 정밀한 헤드를 만들 수는 있지만 그 과정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

Ease of customization

주문제작의 용이성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특정한 골퍼의 요구에 딱 맞도록 헤드의 사양을 바꿀수있는 능력이다. 단조헤드가 가장 쉽게 사양을 바꿀수있다. 주조헤드는 부서지기 쉬워서 1~2도 이내에서만 조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KZG는 자체 개발한 합금을 써서 3~4도 정도 조정이 가능한 단조헤드 느낌의 주조헤드를 제공한다.

Forgiveness

관용성이라는 것은 공이 헤드 중앙(sweet spot)에 정확하게 맞지 않더라도 방향이나 거리에서 손실이 별로 없는 것이다. 헤드가 크거나 캐비티 형태로 되어있으면 이런 관용성이 좋아진다.

초중급 골퍼는 헤드의 무게가 헤드 주변으로 분산 된것을 좋아한다.

Cost

원가는 헤드 종류에따라 급격히 변한다. 단조헤드는 제작과정에 필요한 비싼 기게비용,복잡한 여러단계를 거치면서 수작업이 필요해서 대개 주조헤드보다 4~5배 비싸다.

현재 시장에서 팔리는 대부분의 헤드는 싼 원가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주조헤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