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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장타 요령

모든 골퍼는 누구라도 드라이버 거리를 조금이라도 더 늘리고 싶은 욕심을 가지게 마련이다. 그러면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PGA의 대표적인 장타자인 BUBBA WATSON은 다음과 같은 10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로프트를 높여라

나의 아내 Angie는 미국여자프로농구팀인 Chalotte Sting 에서 뛰었던 훌륭한
운동선수다. 그녀가 6년전에 골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을 때 9도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170야드를 보낼 수있었다.

그녀가 2010년 초 밥호프클래식의 프로암경기에 나가기 바로전에 드라이버를 13도로 바꾸었다. 드라이버 로프트를 바꾸자 말자 굴러가는 거리는 전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비거리를 215야드로 늘어났다.

Angie와 똑같이 대부분의 남성 아마추어골퍼도 로프트를 높이는 것이 비거리를 늘리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거기에 더해서 자기 몸에 맞는 강도의 가벼운 샤프트를 쓰면 더 좋다.

당신의스윙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려고 하기전에 먼저 클럽에 사용가능한 모든
발전된 기술을 사용해야한다. 맞춤제작된 드라이버는 하루밤 사이에 당신에게 20야드를 더 보태 줄 수있다. 당신의 스윙을 바꾸는데는 몇달이나 그 이상이
걸린다.

2.당신의 신체적인 특징을 잘 이용하라

드라이버를 멀리 치는사람들에게는 멀리 치는 이유가 있다. J.B. Holmes는 두툼하고 탄탄한 근육,덩치가 있다. 그는팔꿈치 앞부분의 힘이 강해 아주 빠르고 강한 팔을 가지고 있다. Dustin Johnson은 마른 편이지만 히프와 허리의 비틀림이 엄청나게 빠르다. 나는 키가 크고 스윙 아크가 크고 손을 높이 든다.

사람들은 각기 다른 신체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그것이 강한 허벅지거나,넓은 어깨,강한 허리 등 어떤 것이라도 당신이 강한 부분을 찾아서 그것을 잘 활용해야
한다.

 

3.샤프트를 짧게 하라

나는 두번이나 세계장타대회에 초청을 받았지만 두번 다 거절했다.초청을 받는 것은 기분 좋지만 장타대회에서 거리를 더 내기위해 평소와 다른 스윙을 하는 것은 .내 스윙을 망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문득 나는 한가지 장난스러운 생각이 떠 올랐다. Ping 에서 나에게 로프트 5.5도에 48인치의 아주 긴 드라이버를 만들어 주었다.

샤프트가 길면 보통 많은 사람들은헤드스피드를 당연히 높일 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혀 아니었다.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웠고 정확히 맞추어도 더 멀리 가지 않았다.

오히려 전에 사용하던 44.5인치 드라이버조금 더 힘있게 휘두르는 것이 거리가 더 나갔다.

긴 샤프트를 사용해보는것이 요즘의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대부분의 골퍼는 반인치 짧게 하는 것을 시도해 보아야한다
.(요즘 시판되는 드라이버의 대부분은45.5인치다)

타이거 우즈가 거리를 제일 멀리 보낼때 사용한 것이 43.5인치의 스틸 샤프트를단 드라이버 였다. 샤프트가 짧으면 스위트 스팥에 맞치기 쉽다는 것을 알 수있을 것이다. 또한 티샷을 편안하게 할 수있을 것이다.

 

4.드로우 볼을 치는 법을 배워라

만약 당신의 구질이 슬라이스가 난다면 비싼 클럽을 찾을 필요는 없다.왜냐하면
최근의 드라이버는 공에 가해지는 스핀량이 적어서 공이 잘 돌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슬라이스에대한 위험이 줄어 골퍼들을 더 편안하게 해준다.

공에 힘을 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사이에서 클럽이 내려와서 손목을 돌려주는 것이다. 이렇게하면 공에 힘을 더 가할 수있고 바람이 불어도 바람을 잘 뚫고 나가게 된다.

당신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찾았다면 페이드 보다는 드로우로 치도록 해야한다.

 

5.안되는 날은 그대로 받아들여라

나는 2008년 Bay Hill대회에서 마지막날 공동선두에 있었다.처음 10개 홀에서 나의 거의 모든샷이 훅이나서 일부러 페이드를 치려고 해도 훅이 났다. 공은 라인에서 벗어나서 정확성 뿐만 아니라 거리에서도 손해를 보게 되었다.

나는 그 빌어먹을 훅과 씨름했고 결국 회복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나는 결국 8위로 마쳤다. 좀 더 잘 할려면은 나는그날 내 구질과 싸울 것이 아니라 그것을 받아 들였어야했다.

어떤 구질의 볼이 계속 되고 평소와 다르게 힘이 약하거나 몸이 뻣뻣하게 느껴지는 날이 가끔 있다.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고 거기에 순응해라. 그것이 탑클래스의 선수가 보통 선수와 구별이 되는 이유다.

 

6.전 홀에서 보기를 한 기분으로 티샷을 하라

우리는 보기나 더블보기를 하면 조금 성질이 난다. 몇번이나 보기 한 다음홍에서 힘있게 똑바로 티샷을 보낸 경험이 있는가? 그것은 당신이 조금 흥분해서 이것 저것을 생각하지 않고 스윙을 하기 때문이다. 모든 티샷을 그런 방식으로 하라.

생각보다는 감정을 많이 사용하라. 그러면 당신의 몸이 당신의 욕망에 놀랍도록 잘 반응할 것이다.

 

7.당신의 키가 작다면 볼을 더 많이 쳐라

키가 작거나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체육관에서 시간을 보내지 않더라도 파워를 더 올릴 수있는 방법이 있다. 많은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훈련장소는 연습장이다.

옷을 입고 연습장으로 나가라. 벤호건은 수백개의 볼을 치는 것이 그를 믿을수 없을 정도로 강하게하였고 스윙을 개선 시켰다고 말했다. 공을 침으로써골프를 위한 몸을 만들어라.손과 팔은 더 강인해지고 당신의 몸은 더 조화로워질 것이다.

 

8.앞발을 벌려라

나는 타이거 우즈와( 그때까지 거리가 짧다고 내가 자주 놀리던) 여러번 연습라운드를 가졌다. 그가 정말 힘있게 멀리 칠려고 할때는 타이거 우즈는 왼발을 45도나 돌렸다.

이렇게하면 히프와 하체가 스윙 도중에 더 빨리 돌 수있게 해준다.스윙후에 그위 배꼽은 왼쪽을 가르켰다. 그것이 그에게 굉장한 힘을 내게했다. 나는 타이거 우즈를 흉내내었는데 잘 되었다.그런데 당신의 백스윙을 제한할 정도로 왼발을 너무 많이 벌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이렇게 연습하면 당신은 차이를 들을 수있을 것이다-당신이 스윙을 하는 동안 쉭하는 큰 소리가 난다..

 

9.녹은 빨리 슨다는 것에 주의하라

내가 3일동안 골프를 치지 않으면 나는 내 평소의 스윙스피드인 126마일을 낼 수 없다는 것을 안다.연습부족은 거리를 줄게하고 그렇게 만드는데 오래걸리지도 않는다. 일주일동안 골프를 안한다는것은 아마추어에게나 있는 일이다.

당신은 연습장에 가지 않더라도 하루 30-40번의 풀스피드 스윙 연습으로 그 녹을 날려 버릴 수있다.

 

10.히프를 뒤로 돌려라

나는 히프를 별로 돌리지 않고 어깨만 많이 돌리는 사람들에대해 들은적이 있다.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내가 히프를 많이 돌릴 수록 나는 나의 어깨를 더 많이 돌릴 수있어서 공을 더 멀리 치게 된다.

어떤 이유로도 백스윙을 제한하지 마라.모든 것을 돌려라.그러면 더 많은 와인드업을 할 수있다. 더 많이 움직이면 스윙이 더 크게되고 헤드스피드를 더 내게되어 거리가 많이 난다.